▲ KBS
[투데이경제] 이곳의 모양, 온도로 몸의 질환을 미리 알 수 있다?!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손! 손으로 내 몸의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건강법과 지압법을 배워보는 시간! 양·한방으로 알아보는 내 몸 속 질환! 건강, 이 손안에 있소이다!

내 몸의 축소판, 손 12 경락 중 6개가 흐르며 오장육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손! 경희대 한의대 김용석 침구과 교수가 알려주는 스트레스, 소화불량, 만성피로가 한방에 날아가는 지압법 대공개!

손 모양으로 알아보는 내 몸 속 질환. 엄지와 새끼손가락이 갈수록 가늘어지거나 손가락에 살이 찐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손가락에 살이 쪘다면 고지혈증을 의심하라? 내 손 모양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에 대해 알아본다!

손 온도로 알아보는 내 몸 속 질환. 손이 차가우면 마음이 따뜻한 사람?! No∼ 손이 차가우면 수족냉증과 위 건강을 체크하라! 차가운 손에 좋은 수욕과 음식은 과연 무엇인지 알아본다!

손의 감각으로 알아보는 내 몸 속 질환. 나 지금 떨고 있니?! 숟가락만 들어도 덜덜덜 떨리는 손. 손 떨림도 특징에 따라서 심각한 병의 신호일 수 있다는데…… 수전증과 파킨슨병의 차이는 과연!

손의 모양과 온도, 나타나는 증상은 물론 손톱의 모양으로 내 몸 상태를 알아보는 시간! 서희선 가정의학과 교수, 김용석 침구과 교수와 함께 손을 통해 내게 맞는 건강법을 알아본다!

잦은 손 저림과 통증으로 고생하는 배우 최정원과 방송인 김미숙이 함께한다.

<건강, 이 손안에 있소이다! 양·한방, 손으로 살펴보는 내 몸 속 질환!> 편은 오는 20일 오전 9시 40분, KBS 2TV <여유만만>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