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투데이경제]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생선?! 오메가-3는 물론 DHA, EPA까지! 환절기 혈관 건강을 지켜줄 국민 생선이 왔다! 제철 맞은 고등어의 각종 효능과 내 몸 살리는 건강 요리법까지 배워보자! “내 몸 살리는 식품도감” 영양 가득 국민 생선, 고등어!

환절기 건강, 제철 고등어로 이겨내자! 가을에는 며느리에게 주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사랑받았던 가을 제철 생선, 고등어! 고등어만 잘 먹어도 환절기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혈관 건강은 물론 각종 질환 예방에 좋은 국민생선! 맛과 영양이 꽉 찬 제철 생선의 놀라운 효능! 환절기에 딱 좋은 고등어의 매력에 빠져보자!

비린내 없이 고등어를 즐기자! 고갈비 간장구이! 여태껏 비린내가 심해서 먹기 부담스러웠다면? 이제는 집에서 걱정 없이 고등어 요리를 해먹자! 특별한 비법으로 냄새를 잡고 짭조름한 맛까지 살린 박연경 요리연구가의 고갈비 간장구이 요리! 냄새를 잡는 특별한 요리비법과 속이 꽉 찬 고등어의 알찬 효능을 알아보는 시간!

매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 김치 고등어 무조림! 쉽게 접하는 요리라고 쉬운 요리가 아니다! 부드러운 무의 식감과 깊은 맛이 일품인 양념까지! 박연경 요리연구가가 알려주는 김치 고등어 무조림! 맛은 물론 영양 궁합까지 좋은 고등어와 무, 김치의 만남! 자반고등어를 활용한 밥도둑 요리법을 알아보자!

고등어 요리를 간편하게! 고등어 병조림! 조금이라도 시간이 지나면 상하고 마는 고등어! 고등어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때 그때 다듬는 게 귀찮은 이들을 위한 고등어 병조림 요리!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한 병조림의 매력에 빠져본다!

고등어의 종류, 현명한 선택법을 배워보고 영양만점 효능과 요리법, 섭취 시 주의사항까지! 심선아 영양학 박사, 박연경 요리연구가, 박태순 음식 칼럼니스트와 함께 환절기에 꼭 챙겨먹어야 하는 국민생선, 고등어를 낱낱이 파헤친다!

< “내 몸 살리는 식품도감” 맛과 영양이 꽉 찬 국민 생선 ‘고등어’ > 편은 오는 4일 오전 9시 40분, KBS 2TV <여유만만>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