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화성시청(사진=화성시)

화성시가 시민 목소리를 담은 예선편성해 시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화성시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23일부터 내달 8일까지 17일간이다.

화성시는 지방재정의 투명성 및 건전성 제고, 시민 참여를 통한 재정 민주주의 실현 및 시정 만족도 향상시키고자 '주민참여예산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주민참여예산 시위원회는 30명 내외이다. 이들은 시 소관 주민제안사업 타당성 검토 및 예산편성 심의, 예산편성 관련 의견 제출, 예산학교 참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에 시민제안 190건 접수, 2019년 본예산에 48건 총 3,000백만원 반영됐다.

화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관내 소재 기업체, 기관 등에 근무 중인 사람(2기 연임자는 원칙상 연임 불가)이 지원가능하고,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 또는 화성시 참여예산방(http://money.hscity.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ongyh93@korea.kr), 팩스, 읍·면·동 방문 제출할 수 있다.

모집인원 초과 시 지역 및 남녀비율을 고려해 조정 선발하고, 임기는 2019년 3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총 2년이다.

한성택 화성시 예산법무과장은 “주민참예예산 위원들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주민들의 손으로 지역을 바꾸는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 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